Your browser is not fully supported. Please upgrade your browser.

메인 콘텐츠로 건너뛰기
Performance

겨울 전사

[Photo top] Credit: Mme Emil. 


겨울철의 혹독한 냉기는 종종 두꺼운 외투까지도 뚫고 들어옵니다. 이런 때는 써멀 언더웨어와 같은 제품의 도움이 꼭 필요합니다. 써멀 베이스 레이어는 “내복”이라는 이름으로 더 친숙한, 남녀 모두가 즐겨 입는 속옷입니다. 민소매나 반팔로 된 상의와 긴바지가 한 벌입니다. 합성 소재 옷감을 두 겹 겹쳐서 디자인하는 경우도 있지만, 메리노울로 써멀 언더웨어를 만든다면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메리노울로 만든 써멀 베이스 레이어는 혹독한 추위 속에도 최고의 편안함을 유지해 줍니다. 울트라 파인 메리노는 면처럼 부드럽고, 몸을 너무 데우지 않으면서 최적의 체온을 유지해줍니다. 베이스 레이어보다 조금 더 여유 있게 피트되고, 조금 더 가는 실로 짜여 있으면서도 마찬가지로 피부에 방어막을 한 겹 더해줍니다.

 

왜 써멀 베이스 레이어가 그렇게 좋은 건가요? 

써멀 베이스 레이어를 입는 건 편안함과 따뜻함 때문입니다. 메리노울은 가장 부드러운 섬유 중 하나이며 보통의 머리카락보다 세 배나 더 가느다랗습니다. 덕분에 마치 저지처럼 편안합니다. 써멀 베이스 레이어는 다른 울이나 데님 등 두꺼운 겉옷만큼의 체온 보호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써멀 베이스 레이어의 원리 

써멀 베이스 레이어는 대개 초경량 섬유로 제작되기 때문에 옷 아래에 공기층을 가두어 체온을 유지해주는 단열 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미드웨이트 패브릭 아래에 입어 한기를 막습니다. 편안하고 부드러워서 잠옷 대신 입는 사람도 많습니다.

베이스 레이어는 전통적으로 피부에 밀착해서 꼭 맞게 입습니다. 써멀 베이스 레이어는 그와 비슷하게 입거나 약간 여유있게 입으면 됩니다. 전적으로 취향과 목적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입니다.

메리노울의 통기성 덕분에 밤 동안 지나치게 몸이 데워지지 않고 최적의 체온을 유지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써멀 베이스 레이어를 편안한 잠옷으로 이용합니다. 피부에도 안전해 겨울철에 가려워지는 민감성 피부를 가진 사람에게도 좋습니다.

리사그리플라스(Lisa Griplas): 미디어, 언론정보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수년간 신문사에서 저널리스트로 지내다가 현재 울마크 컴퍼니에서 글로벌 에디터를 맡고있다.

Relative IP: 172.70.34.73
Public IP: 3.230.173.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