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browser is not fully supported. Please upgrade your browser.

메인 콘텐츠로 건너뛰기
WOOLMARK X LEMLEM

렘렘(Lemlem)이 에티오피아에서 수직기로 제작한 울 트래블 캡슐 컬렉션을 출시합니다.

트레이서블 메리노 울 컬렉션

Lemlem 이 울마크 컴퍼니와 협업하여 슬레이트 그레이, 블루, 베이지, 핑크 등 다양한 색상의 판초, 랩, 블라우스, 라운지 팬츠로 구성된 8벌의 트래블 컬렉션을 출시했습니다. 처음으로 무야 아틀리에(Muya Atelier) 제품에 메리노 울을 사용한 것이기도 하며 해당 컬렉션은 울마크 컴퍼니가 아프리카에서 진행하는 첫번째 협업이기도 합니다.


에티오피아의 언어인 암하라어로 ‘피어나 번성하다’라는 뜻의 렘렘은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하는 브랜드로 아프리카 전역에 생산시설을 확장하며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이 브랜드에서 가장 중요시하는 것은 ‘여성’으로 자체 워크숍 뿐만 아니라 모성보건과 여성인권 향상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렘렘재단 후원을 통해 여성발전을 지원합니다.

렘렘의 창립자이자 슈퍼모델, 배우, 디자이너 겸 모성보건 지지자인 리야 케베데는 “에티오피아는 여전히 전통 의상이 일상 생활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몇 안되는 국가 중 한 곳입니다. 에티오피아의 직조물에는 흥미롭고 역사적인 디자인 요소가 많이 있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요소들을 장인들과 협력하여 렘렘의 디자인에 적용합니다”라고 설명합니다.

“렘렘의 정체성이 분명히 들어나죠. 렘렘의 개성을 명확히 드러내는 실루엣과 패턴에 울이 주는 따뜻함, 입체감, 텍스쳐가 더해져 고객들에게 특별하고 새로운 관점을 선사합니다. 공항에서부터 기내에 머무는 시간 그리고 최종 목적지까지 모든 여정에 완벽한 컬렉션입니다.”
렘렘 창립자 리야 케베데
렘렘 창립자 리야 케베데

렘렘의 메리노울 트레이서빌리티

양의 털

map-growing2.jpg


호주 메리노 울을 만들어 내기위해 필요한 것은 오직 햇빛, 풀, 신선한 공기뿐입니다. 자연이 준 기적의 섬유로 전 세계 의류, 풋 웨어 산업에 천연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growing-1.jpggrowing-2.jpg


호주 울 산업의 중심에는 끈임없이 양과 목장을 케어하는 수만 명의 목장주들이 있습니다. 렘렘은 100% 천연 소재이자 재생 가능하며 생분해성인 호주 메리노 울의 천연 아름다움과 친환경성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양털 깎기는 양털을 제거하는 과정으로 양의 털이 자라날 때마다 이발을 하는 것과 같습니다. 따라서 울은 완전히 재생 가능한 섬유이며 이러한 특성은 중 하나입니다.

woolgrowers-tab-full-width.jpg

봉제

map-spinning_3.gif

 

깎인 양털은 이탈리아의 일류 방적 업체인 제냐 바로파 레인 보르고세시아(Zegna Baruffa Lane Borgosesia)로 보내져 아주 오래된 수공예와 현대 기술을 접목시킨 테크놀로지를 통해 울을 고급 메리노 엑스트라파인 바로파 원사로 만듭니다.

spinning-1.jpgspinning-2.jpg

메리노 엑스트라파인 바로파 원사. 사진: 제냐 바로파 레인 보르고세시아


16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제냐 바로파 레인 보르고세시아는 완벽한 방적 기술을 구축하며 세계 최고급 울을 선별해 고급 원사로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렘렘은 트레이서블 트래블 컬렉션의 소재로 메리노 엑스트라파인 바루파 원사를 선택했습니다.

spinners-tab-full-width.jpg

봉제

map-weaving_9.gif

 

울 원사는 이탈리아를 떠나 에티오피아의 무야 아틀리에로 가게 됩니다. 이곳에서 직조기술자들이 이 원사를 사용하여 에티오피아의 전통에 현대적인 요소를 가미한 옷을 만들어냅니다.

weaving-1.jpgweaving-2.jpg


패션 위크의 화려한 조명과는 거리가 먼 무야 아틀리에의 직조기술자들은 전통 수직기 기술을 완벽하게 유지하면서 호주 메리노 울을 사용하여 직조하는 방법을 배워보았습니다.

weavers-tab-full-width.jpg

“저희의 목표는 직조 기술자들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도와서 그들이 사랑하는 일을 하면서 여유롭고 지속가능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더불어 국제적인 인식을 구축하여 패션 업계가 아프리카의 장인기술에 주목할 수 있도록 홍보하는 것입니다.”

렘렘의 창립자 리야 케베데

 


“본 협업의 일환으로 울마크 컴퍼니에서 저희 디자인 팀과 직조기술자들에게 서스테이너빌리티에 대한 교육을 제공했습니다.”라고 케베데가 말합니다. “울마크 컴퍼니의 지원을 받아 일부 여성 직조기술자들이 울의 특성과 울을 사용하여 아름다운 작품을 만들 수 있는 기술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울 마스터 클래스를 운영했습니다. “저희의 목표는 직조 기술자들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게 도와서 그들이 사랑하는 일을 하면서 여유롭고 지속가능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더불어 국제적인 인식을 구축하여 패션 업계가 아프리카의 장인기술에 주목할 수 있도록 홍보하는 것입니다.”

동영상
lemlem x The Woolmark Company


렘렘 x 울마크 컬렉션은 lemlem.com. 에서 지금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캡슐 컬렉션의 판매수익금 중 5%는 렘렘재단,에 기부되어 아프리카의 여성 장인들을 후원하는 프로그램을 위해 사용됩니다. 또한 울마크 컴퍼니는 처음으로 5명의 여성 직조기술자들에게 메리노 울 마스터 클래스를 제공하였습니다. 이 클래스에서 만들어진 스카프의 판매수익금은 모두 렘렘재단에 기부됩니다.



weavers-full-width.jpg

에티오피아 무야 아틀리에의 직조기술자들 사진: 마릴로우 다우베(Marilou Daubé)

 



사진
Kolbrun Yrr Rolandsdottir – images of Liya Kebede
Marilou Daubé – images of Muya Atelier

영상
Film director: Marilou Daubé / @mariloudaube 
DP: Nick Perron Siegel / @nickperronsiegel
Music: Tk Sno / @tk_sno


Keep reading
19 5 2019
패션

에밀리아 윅스테드 x 울마크 컴퍼니

19 5 2019
에밀리아 윅스테드가 오래 입을 수 있으면서도 모던한 컬렉션을 위해 호주산 메리노울을 선택했습니다.
02 11 2015

울의 특징

02 11 2015
메리노울의 장점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많은 패션 디자이너와 인테리어 건축가들이 가장 사랑하는 섬유는 호주산 울입니다.
Our Story

울마크의 철학

울마크 컴퍼니는 호주 울산업의 수익성, 활성화, 지속 가능성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