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browser is not fully supported. Please upgrade your browser.

메인 콘텐츠로 건너뛰기

울은 본래 기능성 섬유이지만 이를 대체하는 합성섬유가 나오자 울은 잊혀지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피부가 숨을 쉬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잊어버리고 있습니다.


수 천년 동안 우리가 인간다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천연 통기성을 가진 섬유는 울이 유일합니다.


울. 리브 앤 브리스

 

Live & Breathe Video Preview
영상
리브 앤 브리스

 

울마크(Woolmark) 브랜드는 세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섬유 브랜드입니다. 그러나 인간이 인공적으로 만들어낸 반짝이는 플라스틱이 지배하는 세계에서 대자연의 신비는 놓치기 쉽습니다. 기능성 섬유에 대한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되면서 스포츠웨어 산업에서 울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효과적인 냄새 조절, 뛰어난 통기성, 효율적 습도조절 등과 같은 특성들은 그 어떤 합성섬유도 흉내를 낼 수 없는 울의 고유한 특성입니다. 울은 해상, 산악 환경 등 그 어떤 환경에서도 착용자를 보호합니다. 재생 가능하고 자연에서 생분해되는 천연섬유인 메리노 울은 자연이 인간에게 준 가장 큰 선물이며 수 천년 동안 가장 효과적으로 착용자를 보호할 수 있는 섬유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간이 만든 섬유는 결코 수 천년 동안 이어져 내려온 울의 천연적 특성을 따라올 수 없습니다.


 

 

이것이 울이다.

 

아웃도어 활동에서 우리의 몸을 보호할 수 있도록 설계된 메리노 울 액티브웨어는 운동의 강도에 관계없이 일년 내내 우리 몸을 보호합니다. 메리노 울 스포츠웨어는 바다부터 산 정상까지 어느 환경에서나 최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제2의 피부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합성 섬유와 달리 메리노 울은 수분을 효과적으로 흡수하여 몸에 땀이 남아 있지 않게 합니다. 또한 메리노 울은 땀에서 냄새 분자를 흡수하여 가두어 두는 기능이 있습니다. 메리노 울은 체온의 변화에 반응하는 활성 섬유로 구불구불한 크림프(crimp) 구조 덕분에 추운 날씨에는 보온성이 뛰어나며 더운 날씨에는 우리의 몸을 시원하게 유지시켜줍니다. 천연 섬유인 메리노 울은 다양한 환경 요인으로부터 양을 보호하기 위해 수 천 년에 걸쳐 진화해 왔으며 자외선을 흡수하는 기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야외 활동을 위한 탁월한 선택입니다.

 

 


울은 면 섬유보다 2배 이상의 수분을 흡수할 수 있으며 폴리에스테르보다는 10배 더 많은 수분을 흡수할 수 있습니다.


 

건강

울이 주는 통기성

울 섬유는 자연적으로 통기성을 보유하고 있다. 울은 많은 양의 수분을 흡수하여 증발시킨다. 따라서 울로 만들어진 의류는 타 섬유로 만들어진 의류보다 몸에 덜 달라붙으며 편안함을 준다.
합성 섬유와 달리 울 섬유는 활성 섬유이다. 즉, 울 섬유는 착용자의 신체 온도 변화에 반응하여 착용자를 편안하게 해준다. 따라서 울로 만든 의류는 가장 통기성이 뛰어난 의류 중 하나에 속한다.

더 보기

 

 


울은 모든 의류용 섬유 중에서 가장 많이 재활용되고 재사용되는 섬유입니다.


 

섬유

환경 문제에 대한 의식

해양 환경을 오염시키는 마이크로 플라스틱의 35 %는 합성 의류에서 나오는 섬유이며 해당 섬유를 착용할 때 또는 세탁하는 과정에서 환경으로 흘러 들어갑니다. 플라스틱과 합성 섬유의 소비는 세계 인구 증가로 인한 수요 증가로 날로 증가하고 있으며 수요가 향후 지속적으로 증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울과 같은 천연 섬유는 쉽게 생분해되며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더 적습니다. 우리가 착용하는 제품을 책임감 있게 선택함으로써 우리는 궁극적으로 지구 환경을 장기적인 보호할 수 있습니다. 

더 보기

놀라운 통기성, 수분조절 능력, 냄새방지 기능만 보아도 울이 최고의 기능성 섬유라는 것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이를 증명하기 위해 중거리 달리기 선수 제프 라이즐리(Jeff Riseley), 영연방 경기대회 (Commonwealth Games) 100미터 준결승자 로한 브라우닝(Rohan Browning) 그리고 높이뛰기 선수 에이미 페즈코빅(Amy Pejkovic)까지 3명의 운동선수에게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울로 만든 제품을 착용하게 한 후 울의 기능성을 테스트하였습니다. 아디다스(adidas), 엑스티엠(XTM), 아이오메리노(ioMerino), 아이벡스(Ibex)의 경량제품을 착용한 선수들이 전력 질주, 스트레칭, 근력운동을 하는 순간을 포착한 모습입니다.

“사람들이 울은 가렵고 관리하기 힘들다고 생각하지만 이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라고 브라우닝 (Browning)이 말했습니다. 또한 그는 “스포츠에서 최고의 기량을 내기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얼마나 정신적, 육체적으로 편안한 상태에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모든 준비를 마치고 출발선 뒤에 섰을 때 우리가 바꿀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입고 있는 옷입니다.” 라고 했습니다.

“달리기 초반에 추위를 느낄 때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시켜 주고 체온이 올라가면 다시 이에 반응하여 너무 더워지거나 땀이 나지 않도록 해주는 제품은 찾기 힘들죠.” 특별히 울의 체온 조절 능력과 수분 조절 기능을 언급하며 라이즐리(Riseley)가 동의합니다.

 

 

Peak Performance Video Preview
영상
WOOL FOR YOUR WORKOUT
최신 뉴스
14 8 2018
건강

울은 통기성을 지닌 천연섬유입니다.

14 8 2018
울은 통기성을 지닌 천연섬유입니다. 다량의 습기를 흡수하여 증발시키는 울의 특성 때문에 울 섬유로 만든 의류는 몸에 달라붙지 않고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01 3 2018
기원

더 푸르른 미래

01 3 2018
Greening Australia는 목장주들과 협동하여 ‘Greening Australia’라는 이름의 뜻 그대로 호주를 푸르르게 하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10 10 2017
스포츠

Cool Rider

10 10 2017
버튼이 울마크 컴퍼니와 협업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16 6 2017
스포츠

테일러링과 퍼포먼스의 조화

16 6 2017
지 제냐의 다재다능하고 계절을 타지 않는 TECHMERINO™는 패션과 기능을 접목한 최고 성능의 메리노 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