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browser is not fully supported. Please upgrade your browser.

메인 콘텐츠로 건너뛰기
공정 혁신

옵팀 방적 기술

화학 성분 없는 방수 방적


난샨과 울마크 컴퍼니가 공동으로 개발한 옵팀 섬유 스트레칭 기술은 울 섬유를 미리 늘려서 원사로 방적한 다음 100% 메리노 울로 만든 방풍과 방수성이 있는 직물로 직조합니다.

 

방풍
방풍

공기 투과성의 감소로 방풍 기능이 강화되고 착용자의 편안함이 향상됩니다.

방수
방수

정수두의 증가로 방수 기능이 강화됩니다.

천연적인 견고함
천연적인 견고함

빳빳하고 탄력 있는 촉감이 메리노 울 원단을 합성 섬유 원단의 이상적인 대안으로 만듭니다.

원리

옵팀 방적 기술

옵팀 섬유 스트레칭 기술은 메리노 울 섬유를 사용해 원사로 방적한 다음 100% 메리노 울로 만든 방풍과 방수성을 지닌 원단으로 직조합니다.

그 결과로 만들어진 메리노 울 원단은 옵팀가공이라는 공정 중에 늘어나지만 고정되지 않은 고급 메리노 울 원사를 사용하여 굉장히 높은 실 밀도의 날실과 씨실로 구성됩니다. 원단이 습식으로 가공된 경우에만 신축성이 풀리면서 원사가 수축되고 그로 인해 원단 구조가 극도로 조여지면서 엄청나게 조밀한 원단이 만들어집니다.

방적, 직조와 가공 공정을 최적화한 후 이렇게 탄성 있는 메리노 울 섬유로 만든 원단은 어떠한 화학적 처리도 없이 (통기성과 같은 메리노 울의 모든 장점을 유지하면서) 방수와 방풍 특성이 향상되며 세탁기 세탁도 가능해집니다.

울마크 컴퍼니의 기술 혁신팀이 계속해서 옵팀 원단의 개발에 노력을 기울인 결과 이제 다음과 같이 세 가지 중량으로 시판되고 있습니다: 180g/m2 평직, 240g/m2 립 경편 및 265g/m2 개버딘. 가장 가벼운 네 번째 옵션인 130g/m2는 소량의 나일론이 울과 혼합되어 경량 원단에 탄력을 더해줍니다. 울 섬유의 다양한 중량과 고유한 특성은 전 세계 의류 산업의 액티브 웨어, 스트리트 웨어와 스마트 캐주얼 부문 모두에서 관심을 받게 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울마크 기술팀에 문의하세요.

옵팀 방적 기술 혁신 카드를 다운로드하세요.


옵팀 방적을 사용한 울마크 제품 혁신

내후성 울

100% 메리노 울로 만든 방풍과 방수 원단은 우비, 신발, 보드용 반바지 그리고 안면 마스크 등 여러 제품 카테고리에서 사용됩니다.

뉴라나 더블

이 혁신적인 이중 직조 원단은 최대한의 단열 효과를 제공하는 동시에 원단 중량을 최소화하고 통기성과 수분 조절 같은 메리노 울의 모든 자연적 성질을 유지합니다.

more innovations
공정 혁신

머서화 가공 메리노

머서화 가공 메리노 울이란 무엇일까요? 메리노 울의 머서화 가공 공정은 울톱이나 정련한 울에 적용해 캐시미어만큼 촉감을 부드럽게 만듭니다.
13 8 2020
공정 혁신

천연 염색 기술

13 8 2020
천연 염료는 울과 같은 천연 섬유에 색을 입히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천연염료는 식물, 광물은 물론 심지어 조개껍질과 곤충과 같은 천연자원에서 추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