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browser is not fully supported. Please upgrade your browser.

메인 콘텐츠로 건너뛰기

섬유

자연에서 생분해되며 재생 가능한 100% 천연의 호주산 메리노 울은 강하지만 피부 닿았을 때 부드러우며 메리노울의 천연적 장점, 기능적 특성은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호주 메리노 울은 럭셔리 패션부터 고기능성 엑티브웨어, 액세서리, 홈웨어까지 다양하게 쓰입니다.

호주산 메리노 울은 호주의 자연과 기후에 잘 적응한 메리노 양으로부터 얻어지는 천연 섬유입니다.  양을 방목하는 땅을 잘 보존하고 양의 건강과 삶의 질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울 목장주들의 노력이 프리미엄 울을 만들게 됩니다.

 

울 섬유의 특징

 


100% 천연섬유
울은 호주의 6800만 마리의 양으로부터 얻어지는 100% 천연 섬유입니다. 이러한 양들에게는 깨끗한 물, 공기, 햇살과 풀만 있으면 됩니다.
 

100% 생분해
울 섬유는 폐기되었을 때 가지고 있던 영양소를 땅으로 흘려보내기 때문에 몇 년 안에 자연적으로 분해가 됩니다.
 

100% 재생 가능
매년 호주 양은 새로운 양털을 만들어 내기 때문에 울은 재생 가능한 섬유입니다.

주름 방지
현미경으로 본 메리노 울 섬유는 스프링 같은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구부러진 후에도 원상태로 돌아오려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 덕분에 메리노울 의류는 주름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혁신적 섬유
패션 디자이너와 엑티브 웨어 브랜드는 메리노 울 의류에 독특한 텍스쳐와 피니싱 효과를 주기 위해 다양한 혁신적인 공정과 기술을 접목시키기도 합니다. 
 

천연 통기성
메리노 울은 통기성이 가장 좋은 섬유 중 하나입니다. 양모 섬유는 많은 양의 습기를 흡수할 수 있고 흡수했던 수증기를 대기 중으로 증발시킵니다.  

 

동영상
The innovator

체온 조절
합성 섬유와는 대조적으로 메리노 울은 체온 변화에 반응하는 활동적인 섬유입니다. 날씨가 추울 때는 따듯하게, 더울 때는 시원하게 해줍니다.
 

냄새 방지
합성 섬유와는 대조적으로 메리노 울은 수증기를 흡수하기 때문에 몸에 땀이 덜 차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메리노울은 땀 냄새 분자를 흡수하여 이를 세탁할 때에만 방출합니다.
 

부드러움
메리노 울 섬유는 전통적인 거친 양모에 비해 훨씬 잘 구부러지며 부드럽습니다.  이러한 특징 덕분에 메리노 울은 피부에 닿았을 때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을 줍니다.      

신축성
메리노울의 고유의 탄력성 덕분에 신축성이 뛰어나며 본래 모양으로 되돌아 가려는 성질이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 덕분에 메리노 울은 운동복에 이상적인 소재입니다.
 

쉬운 관리
메리노 울로 만든 의류 대부분은 세탁기와 건조기 사용이 가능하며 ‘세탁법’ 이 간단합니다.
 

얼룩 방지
메리노 울 섬유는 얼룩 흡수 방지를 돕는 천연 보호막이 있습니다. 또한 메리노 울은 정전기가 잘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먼지와 보푸라기가 덜 일어납니다.
동영상
Peak Performance

양모는 가장 많이 재사용되고 재활용되는 섬유입니다.
비록 울은 섬유의 전체 공급량 중에 1.2% 밖에 차지하지 않지만 최근 조사에 따르면 자선단체에 기증되는 의류의 5%가 울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또한 울은 메트리스, 담요와 같이 오래 사용하는 제품들로 재활용을 하기위한 섬유로 많이 쓰입니다.
 

난연성
울 고유의 화학구조가 덕분에 울은 천연적으로 난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울은 호텔, 비행기, 병원, 극장 같은 공공장소에서 가장 신뢰받는 천연 섬유입니다. 면의 발화온도가 255°C인데 반해 울의 발화 온도는 570-600°C까지 이릅니다. 폴리에스테르는 252-292°C에서 녹아버리고 나일론은 그보다 훨씬 낮은 온도인 160-260°C 무참히 녹아 버리지만 울은 녹지 않기 때문에 다른 일반적인 합성섬유처럼 피부에 달라붙지 않습니다.
 

자외선 차단
다른 섬유와는 달리 메리노 울 의류는 햇빛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합니다. 수 백 만년에 걸쳐 태양으로부터 양을 지켜왔던 메리노 울은 자외선을 흡수하고 햇빛으로부터 양을 보해왔습니다. 이러한 특성 덕분에 메리노 울은 야외 활동에 적합한 섬유입니다. 

 

The complex chemical structure of a wool fibre is what allows it to have so many inherent benefits.

 

울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함께 울의 천연 특성을 뒷받침하는 과학적 근거에 대한 울마크 컴퍼니의 연구자료

Factsheets
07 10 2020

Animal Welfare, Mulesing and wool

07 10 2020
12 3 2019

Wool and greenhouse gas

12 3 2019
12 3 2019

Wool and the carbon cycle

12 3 2019
20 4 2018

Wool is naturally breathable

20 4 2018

메리노 울의 역사

울은 천 년째 의복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원시 시대에 최초로 야생 양의 털로 몸을 감싼 것에서 시작해 바빌로니아 문명 때는 최초로 울 생산용 양과 식량용 양을 구분했고, 로마 시대에 와서는 고급 양털을 위해 종을 선별한 흔적이 분명하게 남아 있으며, 중세 시대 유럽에서는 울이 지배적인 소재였습니다. 그리고 18세기 후반, 울 산업은 산업 혁명을 계기로 가정을 벗어나 일터와 공장으로 옮겨 갔습니다.

더 보기
최신 뉴스
23 9 2019
Environment

Venetian Gondoliers win Eco-Stewardship Award for use of wool in iconic uniforms

23 9 2019
Venice’s iconic gondoliers have been awarded the Eco-Stewardship Award at the Green Carpet Fashion Awards for their use of Australian Merino wool in their uniforms.
02 4 2019
Research

Why cradle-to-cradle needs to be included in fashion’s LCA sustainability rating tools

02 4 2019
Wool industry completes world’s first textile fibre cradle-to-grave Lifecycle Assessment (LCA) study. Here's what you need to know and your impact on fashion and the environment.
01 3 2019
Past

Premiere Vision SS2020

01 3 2019
High-tech fabrics and scientifically advanced fibre combinations were on-trend at Premiere Vision with wool featuring in the best offerings from trend-setting brands and manufacturers.
13 2 2019
Past

Experimentation and colours at Milano Unica SS20

13 2 2019
Colour broke out in the sophisticated aisles of Milano Unica where the most luxury Merino wool fabrics are examined by buyers far and wi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