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browser is not fully supported. Please upgrade your browser.

메인 콘텐츠로 건너뛰기
재단

여행 중에도 멋져 보이는 방법


여행 중에도 멋져 보이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정말 편리할 것입니다. 특히 도착하자마자 준비된 모습을 갖춰야 하는 출장 여행 등에서는 말할 것도 없죠.

잦은 여행에는 장점도 많지만, 여행을 자주 하면 생기 있는 모습을 유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늘 위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다면 시차와 불규칙한 수면 패턴, 기내식으로 인한 수분 부족과 불균형한 식사 등이 문제가 됩니다.

안팎으로 생기 있는 모습을 유지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수분유지

많은 양의 물을 마시세요. 피부와 에너지 레벨을 유지하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입니다. 물은 피부를 피곤해 보이지 않게 해주며(기내는 습도가 대단히 낮습니다) 도착 후 시차로 인해 나타나는 문제들을 줄여줄 수도 있습니다.

레몬 한 조각과 비타민 C를 더하면 면역 체계가 더욱 힘을 낼 수 있습니다.

 

수분공급

일단 체내의 수분을 유지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좋은 로션과 아이크림에 대한 투자는 수면 후 또는 수면 부족으로 인한 부기를 줄여주며, 건조한 객실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줍니다.

한번에 두껍게 잔뜩 바르면 오히려 효과가 덜할 수도 있습니다. 대여섯 시간에 한 번씩 얼굴을 씻어내고 로션이나 수분이 풍부한 영양 마스크 팩으로 수분을 공급해 주세요.

 

수면

 아무래도 기내에서 잠을 푹 잔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특히 이코노미 등급의 비좁은 좌석에서는 더 쉽지 않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에 이완 가이드를 다운로드해 두는 것도 기내에서의 숙면을 위한 좋은 방법입니다.  이완 방법을 배우면서 소음도 차단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낮잠 자는 법을 배우는 것도 여행 중에 멋져 보이기 위해 중요한 일입니다.

 

편안히있기

간지럽거나 꼭 끼는 등의 불편한 옷은 피하세요.  메리노울이나 면과 같은 자연 섬유 소재의 옷을 입는 것이 체온 유지에 좋습니다. 감촉이 부드러워 장시간 자리에 앉아 있는 동안에도 불편이 덜합니다.

담요도 마찬가지입니다. 기내에 대부분 담요가 준비되어 있지만 메리노울 등 천연 섬유 소재의 담요를 직접 준비하면 건강한 체온을 유지하는 것과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천연 섬유는 자극이 덜해 합성 섬유와 달리 피부를 상하게 하지 않아 특히 장거리 비행 시 더욱 좋습니다.

 

먹기

어떻게든 최선을 다해 음식을 섭취하세요. 되도록 패스트푸드를 피하고 채소와 과일이 있는 신선한 식단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비행이 길면 조금 쉽지 않겠지만, 채식주의자용 식단이 최선의 선택이 되기도 합니다. 그 외에는 파스타같이 당분으로 분해되는 복합 탄수화물을 피하세요. 그리고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벤저민주드(Benjamen Judd): 시드니에 사는 작가로 시드니모닝헤럴드(Sydney Morning Herald )와 오스트레일리안파이낸셜리뷰(Australian Financial Review)와 같은 호주에서 가장 큰 출판물에 기고한 경험이 있으며 라디오에서 정기적으로 컨템포러리 맨즈 스타일에 관한 방송을 진행한다.

Relative IP: 172.70.34.73
Public IP: 3.230.173.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