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browser is not fully supported. Please upgrade your browser.

메인 콘텐츠로 건너뛰기
관리

울 스웨터 건조 방법


메리노 울 스웨터의 건조법은 세탁법 만큼이나 중요합니다. 울 의류를 건조할 때는 의류의 형태와 촉감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도록 건조 시 주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스웨터의 관리 태그에 건조기 건조 가능 문구가 표시되어 있지 않을 경우에는 울 스웨터를 세탁한 후에 반듯하게 뉘어서 건조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건조 시에는 보풀이 없는 연한 색이나 흰색의 타올 위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욕조에 걸쳐 놓는 형태의 메쉬 건조대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건조대를 사용하면 빠르게 건조할 수 있습니다. 스웨터를 타올 위에 올릴 때 스웨터의 형태와 크기에 맞춰서 손으로 부드럽게 피고 주름과 접힌 부분을 최대한 펴주세요

울 스웨터는 자연 바람으로 건조되도록 해주세요. 되도록 울 스웨터나 니트웨어는 항상 뉘어서 말려주세요. 줄이나 옷걸이에 걸어서 건조하게 되면 의류에 함유된 수분의 무게로 인해 길이가 늘어나고 형태가 망가질 수 있습니다.

만약 의류의 모양대로 핀으로 고정시킬 수 있다면 완벽하게 형태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스웨터를 옷걸이에 걸어서 건조할 경우 의류가 늘어날 뿐만 아니라 옷걸이의 솟아오른 부분 때문에 의류 형태가 변형될 수 있습니다. 특히 와이어 옷걸이의 경우 더욱 좋지 않습니다.

건조 시에는 직사광선(외벽 창문과 가까운 곳)은 피해주시기 바랍니다.

옷걸이에 걸어 건조했을 때 튀어나온 부분과 같이 스웨터의 형태가 변형된 부분이 있을 경우 변형된 부분을 따뜻한 물(30°C to 40°C)에 담근 후 손으로 부드럽게 마시지 해주십시오.

스웨터는 일반적으로 건조를 하면 본래 형태로 돌아갑니다. 복원이 안되는 예외적인 경우는 드라이클리닝 또는 손세탁 전용으로 라벨링된 옷을 부주의하게 세탁기에 세탁한 경우로 이 경우에는 옷이 심하게 줄어들게 됩니다.

최신 뉴스
28 2 2019
Performance

알렉산더 즈베레프(Alexander Zverev)와 메리노울, 함께 뛰다

28 2 2019
제냐(Zegna)의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이 천연 섬유의 장점을 강조함에 따라 메리노 울이 테니스 코트 한가운데서 알렉산더 즈베르프(Alexander Zverev)와 함께 뛰게 되었습니다.
13 8 2018
Environment

미세 플라스틱의 습격

13 8 2018
해양 환경을 오염시키는 미세 플라스틱의 35 %는 합성 의류에서 비롯됩니다. 반면에 울과 같은 천연 섬유는 쉽게 생분해되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더 적습니다.
26 7 2016
관리

보풀이 무엇입니까?

26 7 2016
보풀은 스웨터 표면에 작은 섬유 뭉침이 형성되는 것으로, 보풀이 생기면 의류가 단정치 못하게 보이거나 낡아 보일 때가 많습니다.
26 6 2016
관리

의류에서 보풀 제거하는 방법

26 6 2016
보풀의 발생 여부를 짐작하기는 어렵지만, 의복에서 보풀을 신속히 제거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리사그리플라스(Lisa Griplas): 미디어, 언론정보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수년간 신문사에서 저널리스트로 지내다가 현재 울마크 컴퍼니에서 글로벌 에디터를 맡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