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browser is not fully supported. Please upgrade your browser.

메인 콘텐츠로 건너뛰기
울마크의 철학

동물


목장주의 건강과 행복은 이들이 돌보는 양의 건강과 행복에 직결되는 문제입니다.

호주 목장주들은 2001년부터 지금까지 총 74천만 호주 달러를 양의 건강과 복지에 대한 연구 개발에 투자해왔습니다.

호주의 양 품종 대부분을 차지하는 메리노는 200년 이상의 목양역사를 가지고 호주 기후와 토양에 맞도록 지속적으로 개량된 품종입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호주 메리노 양은 세계 최고의 고급 울을 얻을 수 있는 품종이 되었으며 호주 목장주들은 양들을 방목하여 자유로운 환경을 제공함과 동시에 최고의 방법을 통해 양을 돌보고자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울마크 컴퍼니는 호주 목장주들과 동물 복지 단체와 협력하여 목장주들이 호주의 엄격한 동물 복지법을 확실히 이해하고 이러한 법을 준수할 수 있도록 양질의 정보와 연구결과를 제공합니다. 

울마크 컴퍼니는 호주 목장주들과 함께 호주 양의 건강과 복지를 생각하며 목장주들이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목양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호주 메리노 양의 일년의 여정

갤러리

동물 복지

호주 목장주들을 대표하는 울마크 컴퍼니는 호주 동물 건강과 복지를 선도하는RSPCA(Royal Society for the Prevention of Cruelty To Animals)와 AVA(Australian Veterinary Association) 2개 기관과 밀접하게 협력하고 있습니다.  

울마크 컴퍼니와 호주 목양업계는 동물 건강과 복지의 선두주자들과 협력할 뿐만 아니라 대학, 산업체, 정부 부처, 연구소 등과의 협업을 통해 과학적 근거를 토대로 동물에게 최선의 복지를 보장하고 있습니다. 

호주 메리노 양과 관련한 한가지 복지관련 문제가 있는데 이것은 호주 메리노양이 구더기에 취약하다는 것입니다.호주 목양업계는 산업계, 학계와의 협업을 통해 호주 양을 보호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호주 목장주들이 구더기 퇴치에 투자한 금액은 4000만 호주 달러입니다. 

호주 목장주들이 구더기 백신 개발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최첨단 유전체학을 활용하는 전례없는 연구로서 세계 최초로 구더기 예방 백신을 생산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과학 기술의 혁신에 대한 투자와 더불어, 호주 목장주들이 오랜 기간에 걸쳐 축적한 지식과 헌신적인 자세 그리고 자연에 순응하며 매일같이 양의 복지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호주 울 생산 대부분은 가족 소유 또는 가족 경영 목장에서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가족이 힘을 합쳐 양을 돌보고 양의 생애 주기와 계절의 변화에 맞춰 목양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저는 저희 양이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바라고, 양이 행복한 것이 곧 저의 행복입니다.”
조지나 웰리스(Georgina Wallace), 태즈메이니아 목장주이자 호주 스터드 메리노 브리더 협회 (Australian Association of Stud Merino Breeders)의 최초의 여성 회장
조지나 웰리스(Georgina Wallace), 태즈메이니아 목장주이자 호주 스터드 메리노 브리더 협회 (Australian Association of Stud Merino Breeders)의 최초의 여성 회장


목양견


목양견은 호주 목장주들의 귀중한 파트너입니다. 목양업에 적합하도록 품종이 개량되었으며 그 중 호주 켈피(Australian kelpie)와 보더콜리(Border Collie)가 목양견으로 가장 많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똑똑하고 충성스러우며 근면한 성격으로 알려진 목양견들은 양몰이의 전문가들입니다. 목장주들은 목양견의 교육을 확실히 책임지며 대부분의 목장주들이 로우 스트레스 핸들링(low-stress handling) 방법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여느 팀의 매니저와 마찬가지로 목장주들도 팀원들이 행복하고 건강해야 최고의 능률을 발휘할 수 있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호주 울 산업 내 동물 복지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각 나라의 울마크 지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울마크의 철학에 대해 더 알아보기:    사람들    |    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