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browser is not fully supported. Please upgrade your browser.

메인 콘텐츠로 건너뛰기
관리

울 세탁 세제


시중에 나와 있는 세탁용 세제가 너무 많아 가장 적합한 세제를 찾기 어려울 때가 가끔 있습니다. 울 의류를 세탁할 때는 울 전용 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시장별로 다양한 브랜드에서 이러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울의류를 손빨래 또는 기계 세탁할 때는 순한 중성 세제, 될 수 있으면 울마크 인증을 받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한 세제, 효소가 들어 있는 "바이오" 세제 또는 표백제가 들어 있는 세제의 사용은 피하십시오. 울 세탁 시 표백제는 염소계이든 산소계이든 절대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분말 세제를 사용할 때는 빨래에 추가하기 전에 항상 세제를 미리 용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농축된 세제 입자가 옷에 닿으며 구멍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p마지막 헹굼 시에 섬유 유연제 또는 컨디셔너를 사용해도 괜찮지만, 주의를 기울여 최소량을 투입해야 합니다. 섬유 유연제를 너무 많이 넣으면 다음 세탁 시 보풀이 생길 수 있습니다. 섬유 유연제가 윤활유의 역할을 하는 경향이 있어서 스웨터 표면 밖으로 섬유를 더 쉽게 이동시키기 때문입니다.

 

 

리사그리플라스(Lisa Griplas): 미디어, 언론정보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수년간 신문사에서 저널리스트로 지내다가 현재 울마크 컴퍼니에서 글로벌 에디터를 맡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