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browser is not fully supported. Please upgrade your browser.

메인 콘텐츠로 건너뛰기
관리

보풀이 무엇입니까?


보풀(보블링이라고 불리는 경우도 있음)은 스웨터 표면에 작은 섬유 뭉침이 형성되는 것으로, 보풀이 생기면 의류가 단정치 못하게 보이거나 낡아 보일 때가 많습니다.

보풀은 착용 중 마찰로 인해 생깁니다. 스웨터의 어느 부분에서도 보풀이 일어날 수 있지만, 착용 중에는 옷의 팔 부분과 스웨터의 몸체 간 접촉이 끊임없이 일어나기 때문에 가장 흔하게 보풀이 생기는 부분은 팔꿈치, 겨드랑이, 소매, 복부 주변과 스웨터의 양 사이드입니다.

보풀은 매우 복잡한 현상이고 착용자의 행동을 비롯한 많은 요인에 의해 좌우됩니다. 일반적으로 착용자가 활동적이면 보풀이 발생할 가능성이 더 커집니다. 착용 중 스웨터가 마모를 일으키는 경향이 있는 다른 표면에 계속해서 접촉하는지의 여부도 중요하게 작용합니다(예: 책상에 오랜 기간 앉아 있는 것 등).

이와 같이 보풀은 매우 복잡한 현상이므로, 아무도 보풀이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 장담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보풀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 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고, 보풀이 생겼을 때 이를 제거하는 방법들 도 있습니다.

리사그리플라스(Lisa Griplas): 미디어, 언론정보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수년간 신문사에서 저널리스트로 지내다가 현재 울마크 컴퍼니에서 글로벌 에디터를 맡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