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browser is not fully supported. Please upgrade your browser.

메인 콘텐츠로 건너뛰기
관리

울 양말 세탁하기


다른 섬유들과 달리 울에는 냄새를 방지하는 기능이 있어 울양말은 다른 섬유로 만든 양말보다 좋은 냄새를 발산합니다. 따라서여러 차례 착용해도 다른 사람들이 이상하게 쳐다보지 않을 것입니다.

울양말에는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자주 세탁할 필요가 없다는 점 외에도(솔직히 현실에서 잦은 세탁을 좋아하시는 분은 많지는 않으시겠죠) 여행할 때 양말을 많이 가져갈 필요가 없으므로 다른 준비물을 여행 가방에 더 챙길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또한, 높은 통기성(발의 온도가 올라가고 축축해지지 않아 특히 운동할 때 유용합니다)과 같은 다양한 자연적 이점 자연적 이점이 있습니다.

울 양말의 주요 셀링 포인트 중 하나가 다른 섬유(코튼 또는 합성섬유 등)로 만든 양말만큼 자주 세탁할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밤 동안 공기가 잘 통하는 곳에 놓아보십시오. 다음 날 다시 양말을 착용해도 상쾌함과 안락함을 계속해서 느낄 수 있고 냄새도 나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하지만 세탁해야 할 때가 되면, 울 의류를 세탁할 때와 같은 방법으로 세탁해주십시오. 제품 취급 정보를 갖고 있는 경우에는 해당 안내를 따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울 양말 세탁하기

손세탁만 할 수 있는 양말인 경우에는 순한 세제를 사용해 약 30°C의 깨끗한 미온수로 손빨래를 해줍니다. 10분간 담가둔 다음 미온수로 완전히 헹구는데 처음에는 미온수를 사용하고 마지막에는 찬물로 마무리합니다. 의심되는 경우에는 손빨래가 최선의 대안임을 명심하십시오.

기계 세탁이 가능한 울 양말은 울 설정(일반적으로 40°C에서 약회전)으로 온도를 맞춘 다음 세탁해야 합니다. 세탁기에 울 세탁 옵션이 없는 경우에는 찬물 세탁 또는 약회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리사그리플라스(Lisa Griplas): 미디어, 언론정보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수년간 신문사에서 저널리스트로 지내다가 현재 울마크 컴퍼니에서 글로벌 에디터를 맡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