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browser is not fully supported. Please upgrade your browser.

메인 콘텐츠로 건너뛰기
관리

울 의류 기본관리


울 의류 세탁에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항상 의류를 뒤집어 세탁할 것을 권장합니다. 새 것 같은 상태와 감촉을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습니다.

염색이 번져 얼룩이 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옅은 색과 짙은 색의 의류를 세탁 전에 분리하십시오. 또한 젖은 상태에서 짙은 색과 옅은 색 의류를 서로 분리해 두십시오.

이외에도 울 의류를 세탁할 때 따라야 할 몇 가지 일반적인 관리 지침들이 있습니다.

울 의류 관리법

주머니 비우기
세탁과정에서 옷이 늘어지거나 불룩 튀어나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보관 또는 세탁 전 주머니를 비우고 벨트와 주얼리, 액세서리 등을 제거하십시오. 지퍼, 버튼 등은 채운 채로 보관하십시오

브러싱
우븐 의류에만 해당됩니다. 착용 후에는 부드러운 의류용 브러시를 사용해 부드럽게 빗어 표면에 묻은 오염물질을 제거함으로써 얼룩이 지는 것을 방지하십시오. 먼지와 때는 울 섬유의 외관을 보기 좋지 않게 만듭니다.

환기
담배 또는 음식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울 의류를 한 시간 정도 침대나 수건 위에 평평하게 놓아둡니다. 우븐 의류의 경우에는 옷걸이를 이용해 신선한 공기가 통하는 곳에 걸어둘 수도 있습니다.

우븐은 옷걸이에, 니트는 접어서
울 우븐 의류는 형태가 온전하거나 쿠션을 덧댄 옷걸이에 걸어야 합니다. 니트 의류의 경우 조심스럽게 접어서 서랍에 보관합니다.

착용하지 않고 두기
한 번 착용한 울 의류는 다음날 바로 착용하지 않고 하루 정도 그대로 둡니다. 이 시간 동안 울 섬유의 자연적인 회복력과 탄성이 복원되고 본래의 형태를 찾게 됩니다.

상태 회복
울 의류는 새로 구입해 포장을 뜯은 후 또는 착용한 후에 따뜻한 습기가 차 있는 욕실에 걸어 둠으로써 상태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스팀에서 나오는 수분이 주름을 제거해줍니다.


직사광선과 열로부터 보호
울이 젖었을 경우 직사광선과 열을 비해 실온에서 건조하십시오. 

다림질
대부분의 울 의류는 다림질이 필요 없지만 아주 부드러운 의류의 경우 다림질을 하면 더 좋아 보일 수 있습니다. 울을 다림질할 때는 항상 스팀을 사용하십시오. 다리미를 울 전용 온도로 설정하고 섬유가 완전히 말라 있는 상태에서 다림질하는 것을 피하십시오. 

가벼운 울 의류 관리법
가벼운 소재로 만들어진 울 의류는 구겨짐이 펴지는 데에 좀 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젖은 천을 덮고 따뜻한 상태(다리미 온도 설정은 2단 이하로)로 다림질을 하면 주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장기 보관
음식 얼룩과 몸에서 나온 기름기가 곰팡이를 생기게 하기 때문에 공기가 통하지 않는 보관 팩에 넣기 전에 울 의류가 깨끗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울마크 인증을 받은 곰팡이 방지제를 사용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단, 의류 위에 직접 올려놓지 마십시오 .

울 의류 관리법에 대한 추가 정보가 필요한 경우 울마크 케어 가이드를 다운로드하십시오.

리사그리플라스(Lisa Griplas): 미디어, 언론정보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수년간 신문사에서 저널리스트로 지내다가 현재 울마크 컴퍼니에서 글로벌 에디터를 맡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