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browser is not fully supported. Please upgrade your browser.

메인 콘텐츠로 건너뛰기
관리

울 수트 세탁하기


대부분의 남성들에게 좋은 울 수트는 옷장 안에서 가장 비싼 옷일 것입니다. 그만큼 더욱 깨끗하게 관리하고 싶기 마련이죠. 얼마나 자주 세탁해야 하는지, 드라이클리닝은 안전한 것인지 등 울 수트 세탁에 대해 자세히 알면 수트를 깨끗이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오래도록 입을 수 있습니다.

드라이클리닝은필요할때만

드라이클리닝은 최후의 수단으로 남겨두세요. 요즘 드라이클리닝은 울 수트의 옷감을 상하게 하는 독한 화학 약품을 사용합니다. 가끔뿐이라면 큰 손상이 생기진 않지만, 드라이클리닝을 너무 자주 하는 사람들이 많죠. 그러면 섬유가 약해지고 수트의 색이 바래기도 합니다. 평소에 관리를 잘해준다면 드라이클리닝은 일 년에 최대 세 번으로도 충분합니다. 

옷차림을자주바꾸어옷을보호하세요

울 수트의 상태와 청결을 유지하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회복할 시간을 주는 것입니다. 같은 수트를 이틀 동안 연달아 입지 말고, 나날이 옷차림을 바꾸어서 수트에게 회복할 여유를 주고, 옷이 상하지 않게 해주세요.

 입지 않을 때는 천으로 된 수트 백에 넣어 보관해야 합니다. 천은 좀이 슬지 않게 해줄 뿐만 아니라 비닐이나 캔버스와 달리 통풍이 됩니다. 울 수트를 산뜻하게 보존하는 데 중요한 부분입니다.

걸어두고바람이통하게해주세요

울 수트를 벗은 뒤 곧바로 걸어 두면 옷감에 공기가 통하게 되며 악취가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울은 천연 섬유이기 때문에 숨을 쉽니다. 그렇게 공기가 드나들며 옷에 흡수된 수분을 없애 줍니다. 울이 일 년 내내 입을 수 있는 소재인 이유입니다.

다리미대신스팀

과도한 열은 울을 손상시키므로 되도록 다리미를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좋은 품질의 스팀 다리미는 가격이 비싸지만, 장기적인 옷 관리를 생각하면 큰 이익입니다.

 휴대용 스팀 다리미는 일상 생활 중의 활동이나 잘못된 보관으로 생기는 주름을 펴줄 뿐만 아니라 먼지를 제거해 수트를 새 것 같고 깨끗한 상태로 유지해 줍니다.

드라이클리닝보다먼저솔질을하세요

세탁소에 가는 대신 좋은 품질의 울 수트 브러시를 구입해 입고 나서 매번 부드럽게 문질러 주세요.

 악취를 발생시키는 먼지와 작은 티끌들을 옷감 손상 없이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실제 동물의 털로 만든 브러시를 구매하세요. 합성 소재 제품보다 더 부드럽습니다.

벤저민주드(Benjamen Judd): 시드니에 사는 작가로 시드니모닝헤럴드(Sydney Morning Herald )와 오스트레일리안파이낸셜리뷰(Australian Financial Review)와 같은 호주에서 가장 큰 출판물에 기고한 경험이 있으며 라디오에서 정기적으로 컨템포러리 맨즈 스타일에 관한 방송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