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browser is not fully supported. Please upgrade your browser.

메인 콘텐츠로 건너뛰기
관리

울을 세탁할 수 있나요?


사람들은 종종 울을 세탁해도 되는지 궁금해합니다. 대답은 ‘그렇다’ 입니다. 울은 냄새와 얼룩에 저항성이 강한 자연적 특성이 있어 자주 세탁할 필요는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과거에 줄어든 스웨터와 세면대에 몇 시간 이상 두어야 한다는 등의 이야기를 기억하는 동안, 세탁기를 이용한 세척과 건조기 사용이 가능할 정도의 기술혁신이 이루어졌습니다.

울마크 인증 의류에 ‘기계 세탁’이 가능하다는 표시가 있다면, 가정에서 자신 있게 세탁할 수 있습니다. 취급 주의사항에는 ‘건조기 이용 가능’ 표시가 되어 있다면 기계건조가 가능하고 옷의 수축 또한 피할 수 있습니다.

옷의 부착된 레이블의 주의사항을 이해할 수 없다면, 당사의 세탁 지침 안내를 읽어 보세요.

울을 세탁할 수 있나요?

울마크 머신 워셔블 레이블이 붙어 있는 의류는 줄어들지 않으므로 안심하고 여러 차례 기계 세탁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레이블이 붙어 있는 의류는 울 세탁(일반적으로 40°C에서 약회전)으로 설정하고 세탁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세탁기에 울 세탁 옵션이 없는 경우에는 찬물 세탁 또는 약회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 후에는 의류를 평평하게 펴서 건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기나 회전식 건조기에 울마크 어패럴 케어 심볼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으며, 이는 사용하고 계신 기기가 엄격하고 독립적인 시험을 통과하였으며 울마크 컴퍼니에 의해 승인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의류에 손빨래 전용 표시가 있다면, 약 30°C의 깨끗한 미지근한 물에 부드러운 중성 세제를 사용해서 손세탁하세요. 헹구기 전 미지근한 물에 10분 동안 완전히 담근 후, 마지막으로 차가운 물로 헹구세요.

기억하세요,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손빨래가 최선의 선택입니다. 또한, 가능하다면 울마크 승인 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리사그리플라스(Lisa Griplas): 미디어, 언론정보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수년간 신문사에서 저널리스트로 지내다가 현재 울마크 컴퍼니에서 글로벌 에디터를 맡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