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browser is not fully supported. Please upgrade your browser.

메인 콘텐츠로 건너뛰기
관리

울을 세탁기로 빨아도 괜찮을까요?


울 세탁은 겁이 나는 일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트렌드에 밝은 소비자에게 울 세탁은 어려운 일은 아닙니다. 최근의 기술혁신들로 인해 울 의류 대부분을 기계 세탁할 수 있게 되면서 소비자들은 다른 일에 시간을 더 많이 투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증된 울마크 의류의 취급 정보에 기계 세탁이 가능하다고 나와 있다면, 이는 수축에 대한 걱정 없이 안전하게 여러 차례 기계 세탁을 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이와 같은 라벨이 붙어 있는 의류는 울 세탁(일반적으로 40°C에서 약회전)으로 설정하고 세탁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세탁기에 울 세탁 옵션이 없는 경우에는 찬물 세탁 또는 약회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 후에는 의류를 평평하게 펴서 건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기나 텀블 건조기에 울마크 어패럴 케어 마크가 있다면, 이는 사용하고 계신 기기가 엄격하고 독립적인 시험을 통과하였으며 울마크 컴퍼니에 의해 승인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울 의류를 손세탁 또는 기계 세탁할 때는 순한 중성 세제만 사용해야 합니다. 가급적 울마크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울마크는 세제 제품에 인쇄되어 있음).

나라 별로 구입 가능한 울마크 인증 제품을 찾아보십시오.

리사그리플라스(Lisa Griplas): 미디어, 언론정보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수년간 신문사에서 저널리스트로 지내다가 현재 울마크 컴퍼니에서 글로벌 에디터를 맡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