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browser is not fully supported. Please upgrade your browser.

메인 콘텐츠로 건너뛰기
관리

울의류를 다림질해도 괜찮을까요?


메리노울에는 주름 방지 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일부 의류의 경우에는 가벼운 다림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림질은 의류 취급 정보에서 허용하는 경우에만 해야 합니다.

세탁 및 건조 후 메리노울의류를 다림질해야 하는지는 구김 정도와 의류의 전체 외관을 보고 판단합니다.

일반적으로 두터운 니트처럼 좀 더 묵직한 울의류는 세탁 시 구김이 덜 가는 경향이 있어 다림질할 필요가 없지만 다림질을 할지 말지는 무엇보다 개인 취향에 따라 크게 좌우될 것입니다.

다리미의 열 세기를 울 메뉴에 맞추거나 중간 또는 점 2개로 설정합니다. 열이 너무 강하면 변색이 되거나 최악의 경우 그을린 자국이 생길 수 있습니다.

<p의류를 평평하게 펼친 다음 손으로 모양과 크기를 조심스럽게 잡아줍니다. 의류 표면에 다리미를 대기 전에 의류에 물을 약간 분사합니다. 대신 다림질을 하면서 스팀 기능을 사용해 증기를 약간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쉽게 구김을 제거하고 모양을 다시 잡을 수 있습니다.

 울의류를 다림질해도 괜찮을까요?

과도한 압력을 가하면 스웨터 표면이 반질반질해지므로 세게 누르지 마십시오.

잠시라도 옷 위에 다리미를 세워두지 마십시오. 이 경우 그을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림질이 끝났으면, 니트웨어를 접거나 우븐웨어를 걸기 전에 평평하고 딱딱한 표면에 약 5분 동안 옷을 반듯하게 놓아둡니다. 이렇게 하면 구김이 추가로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분무형 풀은 사용하지 마십시오. 또한, 분사형 유연제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제품들은 스웨터에 침착물을 생기게 할 수 있습니다.

의류의 취급 정보 라벨에 "다림질 금지"라고 나와 있는 경우 의류를 다림질하지 마십시오.

리사그리플라스(Lisa Griplas): 미디어, 언론정보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녀는 수년간 신문사에서 저널리스트로 지내다가 현재 울마크 컴퍼니에서 글로벌 에디터를 맡고있다.